전국민 추석 재난지원금 받으시려면

전국민 추석 재난지원금
안녕하세요 오늘은 전국민 추석재난지원금 혜택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꼭 챙겨가세요!
이번 "추석 민생안정대책" 민생안정 분야에서 나온 긴급대책을 총정리 했습니다.






전국민 추석 재난지원금
소상공인·중소기업에 역대 최대 규모 추석 명절 재난지원금 지급
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 총 42조6000억원 규모의 명절 자금이 공급된다. 이는 전년 명절 자금 공급 분보다 1조9000억원 인상한 것으로, 역대 최대 규모다.
보증 4조4000억원을 포함해 한국은행, 국책은행, 중·소진공, 시중은행 등 대출 38조1635억원이 지원된다. 중소기업 외상 판매에 따른 신용 불안 위험을 보완하기 위해 외상매출채권 3조6000억원을 보험으로 인수하기로도 했다.
명절 기간 중 하도급 불공정 센터를 운영해 하도급 대금 지급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, 영세사업자 등을 대상으로는 부가가치세·관세 환급금을 조기 지급해 유동성을 지원할 방침이다.
상시 근로자 30인 미만 사업장을 대상으로 고용·산재보험료를 10~12월분을 납부유예하는 등의 조치로 금융 부담도 덜어줄 예정이다.
전통시장 상인을 대상으로 명절 전 2개월간 개인·점포당 최대 1000만원 성수품 구매 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. 온누리상품권 할인 구매 한도도 확대하기로 했는데, 이번에는 특히 구매한도 100만원, 할인율 10%의 충전식 카드형을 신규 도입하기로 했다. 지류형과 모바일형의 경우 한도와 할인율이 각각 70만원·5%, 100만원·10% 등으로 9월 중 확대된다.
전통시장 농축수산물에 한정해 할인쿠폰 한도와 할인률도 우대할 예정이다. 농축산물은 3만원, 수산물은 4만원까지 할인쿠폰이 적용되며, 할인률도 20%에서 30%로 확대된다. 명절 기간에 한해 청탁금지법상 농수산물 등 선물 가액을 10만원에서 20만원으로 상향하기로도 했다.






전국민 추석 재난지원금

추석 물가안정 정부 할인쿠폰 지급
윤석열 대통령이 11일 추석 명절을 한달 앞두고 장바구니 물가 잡기와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에 집중했다.
윤 대통령은 물가를 잡기 위해 역대 최대 규모의 추석 성수품 공급과 정부 할인쿠폰 지원을 지시한데 이어, 관계 부처를 향해 각종 정부 지원금으로 취약계층에 대한 무료급식 지원에 나설 것을 당부했다.
윤 대통령은 이날 서울 서초구 양재동 하나로마트에서 제5차 비상경제민생회의를 주재하고 "고물가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명절 기간 장보기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도록 역대 최대 규모로 추석 성수품을 공급하고, 정부도 할인쿠폰 등으로 지원을 해야 할 것"이라고 말했다.
윤 대통령은 "이번 호우 피해로 농산물 가격 불안이 발생하지 않도록 침수 복구 지원, 병충해 예방에도 신속히 추진하겠다"면서 "추석만큼은 어려운 분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고 가족과 따뜻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정부가 최선을 다해야 할 것"이라고 당부했다.

전국민 추석 재난지원금

전국민 추석 재난지원금
취약계층 집중 추석 명절 재난지원금 신속지급
취약계층 생활 안정을 강조한 윤 대통령은 "관계 부처는 각종 정부 지원금을 최대한 신속하게 풀어서 국민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세심하게 애써 주시기 바란다"고 촉구했다.
이어 "특히 결식아동, 독거노인, 장애 있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무료급식을 지원하고, 도시락 같은 대체 수단 마련도 철저히 준비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"고 지시했다.



저소득층에 알뜰교통카드 할인, 근로·자녀장려금 조기 지급
정부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가구를 위해 근로·자녀장려금 및 저소득층 대상 알뜰교통카드 할인도 확대된다. 이는 이달 1일부터 올해 말까지 적용된다. 1회 교통요금 지출액 당 마일리지 지급 기준이 ▲2000원 미만·350원 ▲2000~3000원·500원 ▲3000원 이상·650원이던 것을 각각 ▲500원 ▲700원 ▲900원으로 상향하는 것이다.





전국민 추석 재난지원금
특고·프리랜서 추석 명절재난지원금 (긴급고용안정지원금)도 신규 신청자를 대상으로 200만원 지원금 신속지급 확정
특고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규 신청자를 대상으로 200만원 신속지급이 확정되었습니다.
현재 신청 후 신속지급 예정이니 빠르게 대상조회해보시고 신청까지 끝내시길 바랍니다





생계곤란 취약계층 추석 명절재난지원금 지원
아동복지시설, 장애인복지시설 등 기초생활보장시설 대상 정부 양곡 판매가격도 10㎏당 1만3450원에서 1만원으로 한시 인하하며, 올해 한시 적용 예정이었던 저소득층 대상 기저귀·분유·생리용품 구입비 확대 지원을 내년에도 시행한다. 노숙시설, 결식아동시설 등 보호 서비스도 연휴 동안 24시간 운영한다.
건강보험료를 7년 이상 장기 체납한 14만5000세대를 대상으로 생계곤란 입증 등의 심사를 거쳐 징수권을 유보하는 방안도 추진한다. 유보 후 3년 내 소득이 발생하면 다시 징수하는 것으로, 이는 기존 건강보험공단에서 시행 중이던 프로그램의 연장 성격이다.
공공임대주택 임대료를 2년 이상 장기연체해 퇴거 위기에 놓인 이들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9월 중 임대료와 관리비를 일부 지원하는 방안을 추진하며, 학자금대출 6개월 이상 연체자를 대상으로 신용 회복도 지원할 예정이다.

전국민 추석 재난지원금